글 수 24
□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는 오는 5월 24일(토), 25일(일) 양일간 교내 수인관에서 ‘제13회 서경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서경대학교가 주최하고 서경대 산학협력단(단장 이철민), 서경대 디자인&영상대학 디자인학부, 엠굿(미대입시)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대면으로 치러지며 이틀 동안 오전, 오후 총 4회에 걸쳐 ‘발상과 표현’, ‘기초 디자인’ 2개 부문으로 나뉘어 기량을 겨루게 될 예정이다.
□ 대회 접수가 시작된 첫 날, 서울지역을 비롯해 전국의 고교생 1,600여 명의 지원자가 모여들어 서경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 대회 최고상인 ‘대상’ 수상자에게는 본교 입학 시 1년 수업료 전액, ‘금상’ 수상자는 1학기 수업료 전액, ‘은상’ 수상자에게는 1학기 수업료 반액 면제의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특선’ 이상 수상자에게는 대학로에 위치한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갤러리에서 전시회 개최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김지인 서경대 디자인학부장은 “실기대회를 통해 22년도부터 바뀐 서경대학교의 입시 실기유형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고사 문제 키워드를 사전에 공개함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많이 연습한 후 실기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남현우 교수는 “학생들의 문제 해석력과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사고력에 중점을 두어 심사할 예정이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본인의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발휘해 소기의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전했다.
□ 수상자에 대한 전시는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경연대회 참가 및 관련 내용은 엠굿 미대입시(02-3272-0114), 서경대학교 디자인&영상대학 디자인학부(02-940-7138)로 문의하면 된다.